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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분류 질문 작성자
1 사이버교육

 

아래 일정에 따라 사이버 교육 신청, 변경,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일정 이후에는 처리가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일정 준수 부탁 드립니다.

 

 

 

■ 수강신청기간 : 매월 5일~20일

 

■ 수강변경기간 : 매월 5일~20일 (수강신청기간과 동일함)

 

■ 수강취소기간 : 매월 5일~익월 5일

 

 

※ 수강신청기간 중에 취소 가능하며, 또한 교육시작 후 5일까지만 취소가능 ※

 

 

 

단, 독서통신/전화외국어/학점은행 과정은 교육시작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운영자
2 사이버교육

 

소속기관에서 신청한 교육을 [승인]하지 않는 경우, 개인적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를 개인신청이라고 부르며, 학습자 본인이 스스로 교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신청방법

 

① 수강신청 > 교육비 선입금 (가상계좌 입금)

 

② 입금확인 후 교육승인 처리

 

③ 학습종료 후, 소속기관으로 학습내역 통보 (수료여부, 교육시간 등)

 

 

  ※ 기관 가상계좌 확인방법

 

     사이트 로그인(http://klidacademy.or.kr) → 마이페이지교육신청현황

     신청 과정명 클릭 → 하단 "결제정보"에서 확인 가능 (미확인 시 연락요망)

 

 

■ 수강문의 : 02-6262-9732, 9353



 

 

운영자
3 사이버교육

 

■ 수료여부 확인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나의교육현황 > 교육 수강 및 이수현황



수료여부 처리 일정

온라인(모바일)과정의 경우 학습자 학습종료 후 익일수료처리 됩니다.
, 학습기간이 종료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학습을 종료한 다음날에 수료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서통신/전화외국어/학점은행 과정의 경우 학습자가 학습을 종료하여도,
학습이 종료된 후 자동 채점이 아닌 실제 튜터의 평가가 진행되기 때문에
학습종료일 이후 5이내에 수료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료문의 : 02-6262-9732, 9353

 

 

 

운영자
4 사이버교육

안녕하십니까? 사이버교육 운영자입니다.

모바일 학습은 아래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① 구글 플레이어 or 애플 앱 스토어에서 "K-SPACE" 검색 및 설치


   

 

 ② klid. + 아이디 , 비밀번호로 로그인해주세요.


     (예) KLID아카데미 아이디 : cyberedu, 비밀번호 : cyberedu 인 경우


           모바일 접속시  아이다 : klid.cyberedu, 비밀번호 : cyberedu

  

 

 ③ 과정을 학습합니다!!
 

   

   

 

[주의사항]

 

  ※ 모바일 과정은 3G 접속 시 별도의 데이터 통신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 [스마트러닝] 과정은 스마트폰과 PC로 병행학습이 가능

 

 

모바일 학습관련 문의사항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학습문의 : 1544-9001

 

 

 

운영자
5 사이버교육

 

 학습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그림과 같이 PC설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Q. 자주 묻는 질문


   ① 학습시작 후 화면이 나오지 않아요!


   ② 학습시 넥스트 버튼이 보이지 않거나 눌리지 않습니다.


   ③ 미디어 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④ '학습 대상자가 아닙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떠요.


 

 A. 환경설정 방법


   ① 호환상보기 설정

  

      

      credu.com  -----> multicampu.com [추가]

  

② 신뢰 할수 있는 사이트


    


   ③ 임시인터넷 파일


     


   ④ 팝업차단 설정


    

   ⑤ 쿠키 설정

 

     

 

★ 문의전화 : 1544-9001 

 

운영자
6 집합교육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정보화 교육장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4길 11 전자회관 701호 

 

 - 서울역에서 오시는 경우 : 서울역에서 공항철도 승차 후 디지털미디어시티역 7번출구에서 마포18 마을버스 

   승차, 국악방송/서울산업진흥원 정류장에서 하차 후 바로 건너편 1층 국민은행 건물 

 - 지하철 이용 시 :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하차, 2번출구에서 마포18 마을버스 승차

 - 지도 검색시 목적지에 '전자회관' 입력

 

○ 주차시설

 -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건물 지하주차장이 있으나 유료이며, 개인부담입니다. (3,000원/1H, 20,000원/1일)

관리자
7 집합교육

교육교재는 교육 전 자체제작 혹은 선정/구입하여 교육 당일에 배부하여 드리고 있기 때문에 미리 받아보실 수는 없습니다. 다만, 요청시 교육과정에 사용할 교재 정보를 제공하여 드릴수는 있으니 교육교재에 대한 사전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02-2031-9326

문의 시기 : 해당 교육 확정 명단 통보 이후

관리자
8 집합교육
각 과정별 강사섭외는 우리원에서 연초에 수립한 "정보화 집합교육 강사 선정 계획"에 따라 연초에 공개적으로 강사를 모집하며, 공개강사 모집이 어렵거나 해당 전문가가 필요한 과정은 관련부서 및 전문기관과의 협의를 통하여 각계의 저명인사 또는 관련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강사님을 섭외합니다.
관리자
9 집합교육

o 교육수료통보는 해당 교육과정 종료 후, 1주 이내에 각 기관으로 통보됩니다. 수료증은 마지막 교육일에 수여해 드리며, 추후 스캔본을 요청하시면 메일을 통해 전달해 드립니다.

 

o 수료를 위한 기준은 "이수시간제"를 원칙으로 하며 총 교육 일수의 80% 이상 출석하셔야 수료 기준을 만족합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정보화교육운영규정 제8조"교육수료"에 의거)

 

o 미수료자 및 퇴교자는 관계규정에 의거 재교육 등 조치가 필요합니다.    

  ※ 관계규정 :「지방공무원교육훈련법시행령」 제18조, 제19조

 

o 문의 : 02-2031-9326

관리자
10 집합교육

교육대상자 및 입교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o 매월 교육대상자는 각 기관별로 교육 개시 2주전에 공문으로 통보되며, 교육대상자 개인에게는 교육개시 2주전에E-Mail로 통보됩니다.

 

o 미등록, 입교지연 등 사고방지 및 교육생 수칙에 대한 사전안내

 - 학습 부적격자 발견 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정보화교육운영규정」에 의거, 1회 경고 후 퇴교조치되며 해당 기관에 통보되오니 교육생 여러분의 품위를 위하여 불미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해당 사유 : 학습태도불량, 상습적인 지각, 무단결석 및 교육강사의 통제 불응

 

o 등록시간 엄수 : 입교당일 09:30까지 교육장에 도착하셔야 하며(1일차 교육은 10시 시작), 교통상황, 개인 사정 등에 의하여 늦게 입교할 경우 반드시 사전 연락하시어 출석에 불이익이 없도록 하여주십시오. 

o 복장 : 교육생과 공무원의 품위를 손상하지 아니하는 단정한 복장(캐주얼, 세미정장 등)

o 지참물

 - 필기구, 노트 등 학습에 필요한 도구  

 - 기타 개발원에서 정하는 내용 등   

   ※ 구체적인 내용은 과정별 교육생 명단 통보 시 안내해 드립니다.

관리자
11 집합교육

교육비는 신청하신 과정 개시일 전까지 기관에서 납부하시거나, 해당 교육생이 소속 기관에서 교육비를 받아서 납부하셔야 합니다. 절대로 개인 사비로 납부하시면 아니되오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비 안내 사항

o 중식, 숙박비, 주차비 등은 교육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o 납부방법

•  계좌입금 : 농협, 각 기관 지정된 가상계좌 (예금주:한국지역정보개발원)

 ※ 입금 시, 반드시 교육대상자를 구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 : 송파박용택(O)/ 송파구청(X) / 송파구청3명(X) / 자치행정과(X)     

   신청인 개인을 알아볼 수 있게 입금자명을 지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관명이 포함되지 않은 부서명으로 입력하시면 수납처리가 상당히 지연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  납부시기 : 당해 교육 개시 전까지 온라인 입금 

 - 교육개시일까지 미납 시 해당 지자체에 납부협조안내 공문을 발송하오니 교육 개시 전까지 필히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무상교육은 광역자치단체 공무원(광역시도 인사관련 부서에서 교육출장명령을 받는 공무원 대상)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o 환불방법

 - 대상 사유  

  1. 교육비 납입 후 교육취소  

  2. 광역자치단체 공무원의 교육비 납부(무상교육대상)  

  3. 지정된 교육비를 초과하여 납부하였을 경우  

  4. 교육비를 중복 입금하였을 경우  

  5. 개인이 자비로 교육비를 납부하였을 경우(소속 기관에서 교육비를 받아서 납부한 경우는 해당되지 않음)
 

  - 위 사유에 해당되실 경우 한국지역정보개발원으로 교육비 반환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반환 신청 문의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정보화교육부 집합교육 담당자( 02-2031-9326)

  - 반환 신청 시, 반환받을 계좌번호를 필히 알려주시어 조속한 환불 처리가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교육비 납부 후, 단 하루라도 수강하였을 경우 수료 여부와 관계없이 환불이 되지 않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관리자
12 집합교육

집합교육 신청을 위해서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교육관리시스템 사이트(http://klidacademy.or.kr/)에 접속하시어

로그인 후 원하는 과정을 골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회원등록이 되어있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 후 신청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 전 교육수강 희망자는 반드시 각 기관 교육훈련담당자와 협의 후 신청을 해 주시기 바라며,

신청한 교육 해당일 2주전에 각 기관으로 확정인원에 대한 공문이 발송됩니다.

 

인원이 초과하여 교육신청이 불가하거나 인원 미달로 폐강될 시 늦어도 1주일 전에는 각 개인에게 통보가 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02-2031-9326

관리자
13 교육교재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공채 매입의무 면제기관 입니다.
아래 각 자치단체 관련 조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치단체별 지역개발공채 조례의 매입의무 면제 관련규정 〉
 
해당항목은 “「민법」·「상법」 외에 개별 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법인으로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업무 또는 사업을 대행·수탁·수행하는 법인 “입니다.
개발원설립근거 :  「전자정부법」 제72조
관리자
14 교육교재

안녕하세요? 정보화교육교재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교재 대금 납부는 주문시 자동으로 발생되는 가상계좌 번호로 무통장 입금만 가능합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납부 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15 교육교재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정보화교재담당입니다.
 
가상계좌가 도입됨에 따라, 한 주문에 대해 한 개의 가상계좌가 부여됩니다.
여러 건의 주문에 대해서는 각각의 가상계좌가 발부되므로 주문 여러 개에 대해 하나로 처리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주문당 서류는 하나씩" 발생 됩니다.
관리자
16 교육교재

안녕하세요? 개발원 정보화교육교재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년 신간 교재의 달라진 점에 대해서 몇가지 안내를 드립니다.
 

1. Good Quality

 - 교육생의 수준을 고려한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재 제작

 

2. Good Time

 - 철저한 수급관리를 통한 발간 및 적시 보급

 

3. Good Price

 - 시중 대비 저렴한 가격과 참고용 교재 무상 보급

 

4. Good Delivery 

 -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 체계


관리자
17 교육교재
안녕하세요? 개발원에 정보화교재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년도 정보화교재 리스트 및 단가표를 업로드 하오니
,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그림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18 교육교재

당일 오후 4시 이전까지 주문분에 한해서는 당일 배송을 하여, 주문일로 부터 약 2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당일 오후 4시 이후의 주문분에 한해서는 익일 배송을 하여, 주문일로 부터 약 3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자세한사항은 정보화교육부 교재담당자(02-2031-932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19 교육교재

교재대금은 교재 배송시 함께가는 서류(지출결의서,청구서 등)를 받으시고 7일 이내에 납부하시면 됩니다.  

 

정보화교재 주문시 자동으로 가상계좌(농협중앙회)가 발급되오니 해당하는 계좌로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정보화교육부 교재담당자(02-2031-932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20 교육교재

교재 주문시 대금 청구 서식 선택사항 맨 하단의 <기타항목> 에서

 

기관에서 사용하시는 청구서식을 파일로 업로드하여 주시면 됩니다.
 

문의사항 : 02-2031-9325 팩스번호 : 02-2031-9360

관리자